닫기

로그인

논 문 투 고 안 내

홈으로 • 마케팅관리연구 • 논문투고안내

마케팅관리연구 논문모집


본 학회에서는 학회지 ’마케팅관리연구’에 게재한 논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학회지는 연4회(1월,4월,7월,10월)발간되고 있습니다. 논문은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심사에 따른 게재확정의 순서에 의거하여 학회지에 수록됩니다. 연구논문 이외에 연구노트 등도 게재가 가능하오니 많이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케팅관리연구에 논문게재를 원하시는 회원께서는온라인논문투고 submission.kmma.re.kr로 심사용 논문원고를 전송하신 다음,  아래계좌로 논문심사료(10만원)를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게재가 확정되면 논문게재료 30만원(사사 추가시 40만원)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애널리틱스 노트(Analytics Notes) 논문 모집


애널리틱스 노트(Analytics Notes)는 제목, 초록, 표, 그림, 서식, 참고문헌, 부록 등을 제외한 논문의 길이가 10페이지 내외 정도로(폰트 10/줄간격 1을 기준), 빅데이터와 기계학습, 인공지능 기법이 접목된 분석 중심의 연구와 사례 논문을 게재할 수 있는 마케팅관리연구 내의 하위 섹션이다. 이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는 최첨단 분석 연구를 활성화하고, 이러한 기법을 마케팅 분야에 확산하여 학문 발전과 역동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기업과 마케팅 실무자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도록 한다.

대상 연구는 다음 중 최소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 빅데이터의 수집, 활용 및 기계학습, 인공지능 분석 기법의 적용
- 빠르게 변화하는 신규 마케팅(eg. 디지털마케팅) 또는 시장의 최신 빅데이터 활용
- 마케팅 애널리틱스 기법의 개발과 활용,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그리고 연관된 실질적 마케팅 실무 사례
- 디지털 시장, Blockchain 및 NFT, VR, AR 등을 활용한 디지털 신기술, 그리고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사례


제출처 마케팅관리연구 편집위원장 송태호 (부산대 교수)
온라인투고 : submission.kmma.re.kr
문의: edit.kmma@gmail.com

※ 논문투고는 온라인 투고만 가능함

온라인투고요령 다운로드
계좌번호 농협, 302-0775-466-61, 허소람



편집위원회 규정


제 1조
(명칭)
본 위원회는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편집위원회(이하 본 위원회라 칭한다)라 한다.
제 2조
(목적)
본 위원회는 본 학회 회칙 제 20조에 의해 논문집의 발간업무를 관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
(기능)
본 위원회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본 학회 학회지에 게재할 논문의 심사와 게재여부에 관한 결정 
2. 본 학회 학회지의 인쇄와 배포에 관한 결정 
제 4조
(구성)
본 위원회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편집위원장은 회장의 추천에 의해 총회에서 선임한다. 
2. 편집간사는 편집위원장의 추천에 의해 회장이 임명하며, 편집위원회의 사무를 총괄한다. 
3. 편집위원은 편집위원장의 추천에 의해 회장이 임명한다. 편집위원장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논문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의 각 전공영역 및 지역별로 편집위원을 골고루 안배한다. 또한 편집위원의 선정에 있어 최근 수년간 주요 학회지에 논문게재 실적이 많은 분들이나 주요 학회의 편집위원 경력을 가진 분들을 중심으로 편집위원회를 구성한다. 
제 5조
(임기)
본 위원회 구성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중임할 수 있다. 
제 6조
(편집방침과 투고요령)
본 학회지의 편집방침과 투고요령은 본 위원회가 따로 정한다. 
제 7조
(기타)
본 규정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본 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위원장 송태호(부산대학교)
편집위원 김상희(전남대학교), 김재은(University of Auckland), 김정근(Auck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남인우(중앙대학교),
이태민(충북대학교), 허원무(인하대학교) 김영희(부산대학교), 김태완(건국대학교), 송명국(캘리포니아주립대학), 서주환(동아대학교),
윤호정(세종대학교)
편집간사 허소람(부산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