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인 사 말

홈으로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30대 학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울산대학교 경영학부 박주식입니다.

한국마케팅관리학회는 1991년 6월 21일 창립총회 및 정순태 초대회장님의 취임으로 시작된 후 부산마케팅학회, 동남마케팅학회, 한국동남마케팅학회,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순으로 학회명이 변경되었으며, 이러한 명칭변경과 궤를 같이 하여 학회활동과 회원의 범위가 부산 및 동남권에서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오늘날 전국 1,000여명의 교수 및 대학원생들이 활동하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한국마케팅관리학회의 학회장에 취임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동시에 선배 교수님들이 이룩해 놓은 성과와 업적을 이어가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2022년도 학회운영 방향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학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첫째, 삶의 공간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다시 이동하고 있는 리오프닝 시대에 맞는 학술적 연구(춘계‧추계 학술대회)를 도모하고 기업현장에서의 고민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계‧동계 마케팅연구회)함으로써 변화된 시장 환경에 대한 학문적‧실무적 통찰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둘째, 지난 2년여 간 비대면 중심의 학회활동으로 인해 다소 느슨해진 학회원들의 멤버십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하계‧동계 마케팅 연구회에서는 산학‧학술교류와 더불어 다양한 경험 또는 활동중심의 회원소통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보다 적극적인 회원관리와 함께 학회가 평상시에도 회원들 간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신규 회원모집을 통한 학회 외형성장과 함께 기존 회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학회 공동체의식을 고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유지 및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신 전임 회장님들과 회장단께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보내주실 학회원분들의 성원과 배려에도 미리 감사드립니다.


제 30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회장 박 주 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