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인 사 말

홈으로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학회 회원 여러분과 고문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지난 5월 28일 경상남도 마산에서 열린 춘계 학술대회에서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29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이화여자대학교 박정은 교수입니다.

가장 먼저 부족한 저를 막중한 회장의 자리에 선출해주신 고문님들과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최선을 다해서 내년 4월까지 우리 마케팅관리학회를 여러분들의 기억에 남는 학회로 이끌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저는 현재의 상황이 코로나가 종결되는 Post COVID 시대가 아닌 코로나와 같은 위험이 늘 공존하는 Together COVID 시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4차 산업혁명의 혁신적인 기술의 변화는 더 빨라지고 더 많은 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마케팅이며 기업의 입장에서 이를 적용시켜보는 것이 마케팅 관리라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향후 대학교육과 연구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우리 학회가 향후 비대면 시대의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고민하고 시대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들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토론의 장들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저는 향후 1년간 한국마케팅관리학회를 재미와 소통이라는 2가지 운영 테마를 가지고 이끌어 가겠습니다.

첫번째 테마는 재미있는 학회입니다. 학회 회원님들이 가장 가고 싶은 학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회원들이 학회에 참가했을 때 유익하고 즐겁고 행복을 느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학회 회원들의 지적, 감성적, 미적 욕구를 풍부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두번째 테마는 소통하는 학회입니다. 학회 회원님들과 소통하는 수평적인 학회를 지향하고 앞으로 한국마케팅관리학회를 이끌어 나갈 학문 후속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는 열린 학회, 그리고 학회 고문님들의 고견을 경청하는 존중하는 학회로 만들겠습니다. 언텍트 시대에 이러한 다양한 소통을 위해 학회 앱을 만들어서 학회 회원님들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학회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학회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이야기를 듣고 기업의 문제에 대해 솔루션을 제시하는 산업과 소통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학문 후속세대인 석-박사 대학원생들과 주니어 교수님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 주제를 실행하기 위해 향후 1년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우선 학회의 매인 행사인 학술대회는 올해 2021년 10월과 2022년 4월에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름과 겨울의 연구세미나 혹은 워크샵 형식의 두 번의 행사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추계학술대회가 서울에서 개최되니 첫 번째 여름 연구 세미나는 8월중순에 부산-경남지역에서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겨울 연구 워크샵은 2월중순에 수도권지역에서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연구세미나와 워크샵의 주제와 일정은 학회 고문님들과 임원 여러분 및 학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도록 하고 학회 홈페이지와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서 공지하겠습니다. 또한 연말과 신년에 산학 워크샵 및 발전위원회를 개최하여 학회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29대 한국마케팅관리학회에서 진행될 여러 행사와 사업들이 의미 있는 결실로 맺어지기 위해서는 학회 회원님들 모두의 관심과 애정, 그리고 참여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의 학회인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이번 29대 학회도 모두의 기억 속에 잊혀 지지 않는 소중한 시간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29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회장 박 정 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