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인 사 말

홈으로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31대 학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곽준식입니다.

1991년 6월 21일 부산마케팅학회 창립총회를 통해 초대 정순태 회장님이 취임을 한 이후 동남마케팅학회(1994), 한국동남마케팅학회(1995)를 거쳐 1997년 지금의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되었습니다. 초기 부산 및 동남권에서 시작된 학회가 어느 덧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오늘날 전국 1,000여명의 교수 및 대학원생들이 활동하는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새롭게 31대 학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지난 선배 교수님들의 노고와 열정에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혼자 가는 길이 아니고 함께 가는 길임을 기억하며 임원진과 학회 회원님들을 믿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31대 회장단은 “점프(J.U.M.P)”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첫째, “즐거운 학회(Joy)”입니다. 학회라는 것이 교수님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꼭 논문을 발표하지 않더라도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수 있도록 연구회, 친목모임 등 다양한 교류의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사회에 유용한 학회(Usefulness)”입니다.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서는 전국 브랜드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로컬 브랜드가 많아야 합니다. 초기에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로컬 브랜드에게 마케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에 로컬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충성도 높은 학회(Membership)”입니다. 교수님뿐 아니라 대학원생과 기업회원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더 많은 신규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성과를 만드는 학회(Performance)”입니다. 학부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실전캠프”, 대학원생들의 연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리서치캠프”, 기업들의 마케팅 성과공유를 위한 “로컬브랜드아카데미” 등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마케팅 인재양성소가 되는 기틀을 마련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유지 및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신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23년에도 31대 회장단과 함께 멋지게“점프(J.U.M.P)”할 수 있도록 모든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31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회장 곽 준 식 올림